자랑은 아니지만 필기구에 민감한 편이다. 볼펜은 부드럽지 못하게 넘어가는 특징 때문에 노트 필기시 기피하는 편. 물론 부대 안에서는 펜 여러개를 들고 다니느니 다색펜 하나가 더 편하기 때문에 일반상대론 공부할 때에는 zebra clip-on 4색으로 했었다. 샤프는 uni 알파겔. zebra airfit보다 부드러운 손잡이 때문에 좋아한다. 좀 많이 쓰다보면 사람 피부처럼 부들부들(..)해지며 기분이 묘해지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지만. 샤프심은 거의 항상 2B를 쓴다. HB만 되어도 너무 딱딱해서 안 좋아한다. 예전에 2H심은 어떻게 썼었는지 미스테리일 정도.


훈련소에서 교육우등으로 만년필을 받게 되었는데, 하필이면 Parker의 벡터인데다가 F촉이라서 이전에 쓰던 펜들과 비교했을 때 너무 두꺼워 좌절했다. 그래서 한 일주일 쓰고 그대로 봉인. 어느 정도로 두꺼운가 하면, 0.7mm 잉크펜으로 쓰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이다. 그런데 봉인을 너무 오래 해서인지 1주일밖에 안 쓴 카트리지의 잉크가 전부 말라버렸다. OTL


물론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닌 붉은 계열 색상이라는 것도 안 쓴데 한 몫 했을듯.

"증 기술학교장 교육우등"은 자랑일까 아닐까...


그러던 어느 날, 있다는 것 정도만 알고 있었던 라미 만년필이 알라딘 특가로 싸게 올라왔다. 정신 차리고 보니 결재완료. 특가는 29,900이었지만 이리저리 하다 보니 결국 결재가는 27,460.


Lamy Safari Special edition 2012 애플그린 만년필(한정판)
/Lamy


그래서 오늘 도착한 펜. 자주 쓰던 펜들과 비교해 봤다.


맨 위는 시그노. 예전엔 제일 선호하는 펜이었지만 근래엔 마하펜을 제일 많이 썼다.

마지막은 이번에 받은 라미 사파리. 악필은 죄송합니다 ㅠㅠ


집에 굴러다니던 A4용지 하나를 집고 자주 쓰던 펜들을 써 봤다. 맨 위는 Uniball 시그노. 개인적으로는 하이텤보다 시그노를 선호하는데, 하이텤은 촉이 너무 약한데다가 무언가 긁히는 느낌이 들어서 그렇다. 하지만 시그노는 가격이 비슷하면서 양이 절반도 안 된다는 것이 함정(...) 중고등학교때와 대학 1학년때 까지는 시그노를 제일 많이 썼던 것 같다. 아직도 극세필이 필요하면 시그노를 쓴다. 대표적인 경우가 일러스트를 펜으로 마무리할 때. 그래서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다.


중간에 있는 것은 모닝글로리의 희대의 역작 마하펜. 최신기종인 Mach 3. 필기감이 엄청 부드러워서 좋아한다. 두께는 물론 시그노보다 두껍지만 그래도 꽤 괜찮은 펜. 가격도 싸고 용량도 많아서 좋다. 다만 물에 취약하다는 것이 단점. 필기하다가 잠깐 정줄놓 상태로 있으면 잉크가 번지는 것도 단점이다. 대학 2학년 때 튜터링을 하면서 강의노트 만들 때 이 펜을 자주 썼었다. 노트필기할 때에는 그림그려야 할 일이 많아서 계속 시그노를 쓴 듯(...). 물론 과목에 따라 연습문제를 풀거나 할 때는 얄짤없이 마하펜.


마지막은 라미 사파리. 2012 특별판인 녹색으로 샀다. 이제 명함주머니에 차고 다니면 되겠네(주로 무채색 계열 셔츠를 입으니까 포인트 악세사리가 되는건가) 일단은 들어있던 파란 잉크 카트리지를 박아보았다. 파란색이라 좀 연하게 나오는게 아쉽지만 EF(Extra Fine)촉이라 제법 얇다. 바로 위의 마하펜과 비슷한 수준. 강의노트 만들 일 있으면 많이 쓸 듯. 만년필이 대체적으로 두꺼운 편이라고는 하는데 EF정도 되면 얇은 잉크펜 수준으로 쓸 수 있는 모양이다. 첫 만년필 치고는 만족.


집을 뒤적뒤적 하다 보니 몽블랑(!)도 발견했는데[각주:1], 몽블랑은 아무래도 두껍게 나오는 편이라고 하니 내가 쓸 일은 없을 듯 싶다. 그것보다 학생한테 몽블랑은 사치라고.

  1. 아버지께서 선물받은 것이라고 한다. 마이스터튁이긴 한데 정확한 모델명은 모르겠네. [본문으로]
Posted by 덱스터

블로그 이미지
A theorist takes on the world
덱스터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