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를 민영화해야 한다는 칼럼인지 사설인지 이해 불가능한 글을 보았다.
[<칼럼>MBC는 평양방송 서울지부인가?] http://www.todayfocus.kr/news/article.html?no=2174

이분이 민주주의에 대한 개념이 뭔가 부족한 듯 해서 한마디 남긴다. 민주공화국에서는 그런 주장을 할 권리가 있다. 그것이 "40세를 넘어가는 사람은 다 사형에 처해야 한다"라는 극단적이고 상식적으로도 어긋나는 주장이라도, 당신은 그런 주장을 입막음할 권리가 없다. 물론 민주주의라는 체제가 그 주장이 옳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그런 '주장을 할 권리가 있다'는 것일 뿐, '모든 주장이 옳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란 말이다. 어떤 주장을 하던지간에 그 주장에 대한 입막음이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 이것이 민주주의이다. 그대들이 말하는 것처럼 '옳은 주장에 대한 입막음이 있어서는 안되는 것'이 아닌 '모든 주장에 대해 입막음이 있어서는 안되는 것'이란 말이다. 민주주의에서 방종과 망발이 허용이 안된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당신의 착각이다. 물론, 그 주장이 정말 허무맹랑한 것이다 못해 사회에 해악을 끼치는 존재라면 그것은 공권력이라는 힘으로 제제되어야 하지만, 그것이 그런 주장을 원천봉쇄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란 말이다. 민주주의가 무엇인지 황효식씨는 다시 공부하길 바란다.

물론 이 글 말고도 여러가지로 비판할 수는 있지만, 방학을 막 시작한 대학 새내기로서 방학을 좀 즐겨야겠기에 더이상 비판은 하지 않도록 하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15 16 17 18 19 20 21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619,160 / Today : 29 / Yesterday : 76
get rsstistory!

티스토리 툴바